영어/English with YouTube

외국인이 자주쓰는 영어 # 5

존버보이 2021. 2. 5. 10:15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너무 높은 단계를 목표로 하지 마세요.

그것보다는 외국인들이 실제로 많이 쓰는 구문들을 위주로 연습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20개의 자주 쓰는 문장을 준비했습니다.

직역하면 이해가 안되는 문장들도 있으니 모르셨더라도 복습하면서 꼭 익숙해지세요.

 

아래의 20문장을 speaking을 하면서 맞춰보세요. (틀린 문장이 많을수록 좋습니다.)

  1. 니가 어떻게 감히?
  2. 너 왜 그랬어?
  3. 이거 새거나 다름없어요
  4. 다른거 먹을래?
  5. 안 이래도 되는데. 그러지 말았어야 했어
  6. 나 목 아파
  7. 그것을 치워 주시겠습니까?
  8. 걱정마. 진정해. 쉬엄쉬엄해. 서두르지마.
  9. 그것에 대해서 생각해 볼게요.
  10. 제가 그것을 돌보겠습니다.
  11. 혹시 모르니까. 만에 하나
  12. 나는 조금도 관심 없어
  13. 난 그럴 기분 아니야
  14. 여기부터 내가 아는 얘기야. 내가 들은 얘기야.
  15. 마감이 언제인가요?
  16. 여기에 앉아도 괜찮으시겠어요?
  17. 어떻게 된 일이었어?
  18. 내가 문 열게
  19. 너 혼자 할 일이야. 너 스스로 해결해.
  20. 안에 뭐가 들어있어요?

 

위의 테스트를 해보셨나요?

많이 모르겠다 하면 정상입니다!

자 이제 다음 답을 보고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반드시 복습하세요

   
니가 어떻게 감히? How dare you?
너 왜 그랬어? Why did you do that?
이거 새거나 다름없어요. This is in mint condition
다른거 먹을래? Care for another?
안 이래도 되는데. 그러지 말았어야 했어. You shouldn't have
나 목 아파 I have a sore throat
그것을 치워 주시겠습니까? Would you take it away?
걱정마. 진정해. 쉬엄쉬엄해. 서두르지마 Take it easy.
그것에 대해서 생각해볼게요 I will think about it
제가 그것을 돌보겠습니다 I will take care of it
혹시 모르니까. 만에 하나 Just in case
나는 조금도 관심 없어 I couldn't care less
난 그럴 기분 아니야 I'm not up for it
여기부터 내가 아는 얘기야. 내가 들은 얘기야 This is where I came in
마감이 언제인가요? When is that due?
여기 앉아도 괜찮으시겠어요? Do you mind if I sit here?
어떻게 된 일이었어? How did it happen?
내가 문 열게 I'll get the door
너 혼자 할 일이야. 너 스스로 해결해. You're on your own
안에 뭐가 들어있어요? What is in it?

 

많이 틀리셨겠지만 상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영어회화에서 자주 쓰는 구문들을 연습하면 기초회화적인 능력이 조금씩 상승합니다.

특히 아무 문장보다도 빈도수가 높은 구문을 외우고 적용시키는게 중요합니다.

 

꼭 반드시 복습해서 마스터하시고 다음 문장도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자료는 래미 영어 수업의 일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