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처음 만났을 때 할말이 없어서 답답하셨죠?

영어로 처음 만난 사람과 할 말이 없을 때 쓰는 구문과 팁 3가지!!

영어 문장은 맨 아래로 스크롤 해주세요.

 

아래의 문장들을 영작해봅시다

[한국어] 

A: 안녕하세요 저는 A에요

B: 안녕하세요 저는 B에요

 

A: Paul의 친구신가요?

B: 아니요, 저는 사실 사라의 친구에요. 대학교에 같이 다녔어요

 

A: 아, 그러면 그녀를 알고 지낸지 오래됐군요. 저는 테니스 동호회 통해서 사라랑 아는 사이예요.

B: 네, 저는 알고 지낸지 이제 10년 정도 됐어요. 그리고 테니스 재미있겠네요. 얼마나 자주 치세요?

 

A: 보통 한 달에 두세 번 쳐요. 하시는 스포츠 있으세요?

B: 아니요, 스포츠는 하지 않지만 시간이 있을 때 요가하는 것을 좋아해요

 

A: 요가도 운동이 많이 된다고 들었어요

B: 맞아요! 언제 한번 해 보세요! 정말 재미있어요.

 

[연결고리를 찾아라]

#1 서로 아는 사람에 대한 언급

폴이랑 같이 일하세요?

폴과 같은 사무실에 있어요?

폴 아세요?

폴이랑 같이 왔어요?

 

#2 어떤 것을 통해서 알게됐는지(여기서 핵심은 그 어떤것 이라는 소재이다)

저는 사라랑 같이 일해요

저는 사라와 함께 대학에 다녔어요

저는 아내(남편, 여동생, 선생님, 의사)를 통해서 사라를 알아요

 

#3 oh i see로 끝나는 것 대신에 그것(취미, 운동 등)에 대해서 어디선가 들었다는 것을 언급

정말 재밌다고 들었어요

요즘 정말 인기라고 들었어요 

체중 감량에 아주 좋다고 들었어

숙면을 취하는 데에 정말 좋다고 들었어요

 


[영어]

A: Nice to meet you, I'm A.

B: Nice to meet you too, I'm B.

 

A: Are you a friend of Paul's?

B: No. Actually I'm friends with Sarah. We went to University together

 

A: Oh, so you've known her for a while. I know Sarah through our tennis club.

B: Yeah. I've known her for about 10 years now. And tennis sounds like fun. How often do you guys play?

 

A: Usually a couple of times a month. Do you play any sports?

B: No. I don't play any sports but I like doing yoga when I have time.

 

A: I heard yoga can be a good workout too.

B: It is. Give it a try sometime. It's so much fun.

출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