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로 직역하면 어색한 영어표현을 정리해봤습니다.

 

표현 리스트
   
저 따라가도 돼요? Can I tag along?
당연히 환영이죠 You're more than welcome to
지금까지 제 말 이해했어요? Are you with me?
죄송해요. 마지막 부분 다시 얘기해 줄 수 있나요? I'm sorry, can you go over the last part again?
전화 받는분이 누구세요? Who's speaking?
무슨 도움이 필요한가요? What do you need help with?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Would you mind repeating that?
이게 저희가 처음 만난 거라니 믿을 수가 없네요. I can't believe this is the first time we've met
이번주 토요일에 시간 돼요? Are you free this Saturday?
다른 약속이 있어요 I have plans
귀찮아요 I can't be bothered
배고파 죽겠어요 I'm famished
아직 점심까지 30분 남았어요 We still have 30 miniutes until lunch
잘했어요 There you go / Way to go
오늘은 먹고 싶은 만큼 드세요 Eat as much as you want today
너무 친절하세요 That's so sweet of you
생각이 정리가 안돼요 I can't think straight
저 당신의 빨래도 했어요 I also did your laundry for you
Sarah한테 돈 좀 빌려달라고 100번은 물어봤어요 I've asked Sarah to lend me some money 100 times
너는 지금 짜증나게 하고 있어 You're being annoying
해낼 줄 알았어 I knew you could do it
아까 하시려던 말씀이 뭐였죠? What was it you were trying to say?
고마워요, 당신한테 그 말을 들으니까 좋네요 Thanks, it's nice to hear that from you
우리 예전이 같이 놀았던 거 기억나요? Do you remember when we used to play together?
음식 정말 맛있어 보인다 The food looks amazing
우리 다른 곳으로 갈게 We'll go somewhere else
차 막히는거 지겨워요 I'm sick of being stuck in traffic
전적으로 동의해요 You can say that again
제가 당신을 데리러 갈게요 I'll pick you up
좋아요, 8시에 만나요 Great, meet me at 8:00
저 야근하는 게 너무 싫어요 I hate working late so much
제가 당신을 잘못봤군요 I was wrong about you
모두가 저 때문에 그룹 프로젝트를 망쳤다고 생각해요 Everyone thinks I made us fail the group project
Susan의 새 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요? What did you think of Susan's new book?
저번 소설만큼 흥미롭진 않았어요 It wasn't as interesting as her last novel
저랑 잘 안어울리는 것 같아요 I don't think it suits me
그냥 잊어버려 Just get over it
아직도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 싫어해요? Do you still hate mint chocolate chip ice cream?
그 말 취소할게요 I take that back
이제 더 못 먹어서 안달이에요 I can't get enough of it now
제가 방금 한 말 이해했어요? Did you get what I just said?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You lost me
저는 그거 찬성해요 I'm for it
저는 집순이에요 I'm a homebody
저는 그냥 집 밖으로 나가고 싶지 않아요 I just never want to leave my house
밖에 나가는 게 피로할 수 있죠 Going outside can be tiring
아슬아슬했네요 That was close
저는 예전 게 더 좋았던 것 같아요 I think the old one was better
얼추 그정도 돼요 Give or take
전화 끊지 마세요 Don't hang up
당신에게 해줄 중요한 말이 있어요 I have something important to tell you
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는데 왜 그 아이패드를 그녀한테 빌려줬어요? Why did you lend her my iPad after I told you I needed it
용서해주세요, 제가 당신 물건을 만지면 안됐어요 Forgive me, I shouldn't have touched your things
나가세요 beat it
아무도 너보고 있으라고 안 해 No one's forcing you to stay
오늘 Tommy가 결혼반지 안 낀 거 눈치챘어요? Did you notice Tommy didn't wear his wedding ring today?
작작해 Cut it out
그 소리가 반 학생들을 방해하고 있잖아 That noise is distracting the class
코가 조금 막혔어요 I am a little congested
좋으시겠네요 Lucky you
아직 잘 모르겠어요 I'm on the fence
아직 다른 동아리가 뭐 있는지 좀 보고 싶어요 I still want to see what other clubs there are
제 생각은 좀 달라요 I beg to differ
우리 버스를 탈까요, 지하철을 탈까요? Should we take the bus or the subway?
당신이 결정하세요 It's up to you
저는 둘 다 괜찮아요 I don't mind either way
저 둘 중에서 어떻게 결정해요? How do you choose between those two?
모르겠어요 Beats me
둘 다 너무 재능이 많아요 They're both so talented
알겠어요 I'm on it
저 못 갈 것 같아요 I can't make it
그날 시험이 있어요 I have a test on the same day
평소랑 똑같아요 Same as usual
특별한 일은 없어요 Nothing special happend
확실하게는 말 못해요 I can't say for sure
너 이미 인형 뽑기에 50달러 썼어 You already spend 50 dollars on the claw machine
아, 모르겠어 I screw it
Sally가 잠옷 입고 학교 온 거 봤어? Did you see Sally wore her pajamas to school?
좀 뜬금없었어 That was random
잘 먹겠습니다 Bon appetit
양보할게요 All yours
비싸지만 품질이 좋은 물건들을 사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I think buying more expensive things of better quality is worth it
일리 있네요 You have a point
다음에 신발 살 때 그 점 기억하고 있을게요 I'll keep that in mind the next time I buy shoes
이번에 제가 낼게요 I'll get the check this time
정말 그러고 싶어요 I insist
하지만 다음에 제가 낼 거에요 But I'm paying next time
교수님이 과제를 또 주시다니, 말도 안 돼 I can't believe the professor actually gave us an extra assignment!
그래서 수업 중에 장난치지 말라고 했잖아 That's why I told you not to make jokes in class
네가 자초한 일이야 You asked for it
문을 잠그지 않고 나가는 걸 봐서 제가 문을 닫았어요 I noticed you left your door unlocked so I closed it for you
제가 신세 졌네요 I owe you one

 

출처

 

+ Recent posts